본문 바로가기
이슈

신협 고정금리 대출 이자 인상,황당한 안내 뒤 철회

by 대장동찢지사 2022. 12. 30.
반응형

신협 고정금리 대출 이자 인상,황당한 안내 뒤 철회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신협 고정금리 대출 이자 인상,황당한 안내 뒤 철회입니다.

 

이번에 황당한 기사가 있어서 가져왔네요 ㅋㅋㅋ

 

29일 신협과 금융당국에 따르면 청주 상당신용협동조합은 최근 '대출금리 변경 안내문'을 통해 고정 대출금리 고객들에게 금리를 연 2.5%에서 연 4.5%로 인상한다고 통보했다.


이유는 "시중은행 정기예금 금리는 5.0%대,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금리는 8.0%대에 육박하는 등 금융환경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니...그건 니 사정이잖어.. 예전에 했던 계약인데 ㅋㅋㅋㅋㅋㅋㅋ 무슨 일방적으로 요즘 다른 변동금리 상품들은 이자 이만큼 받는데 우리도 이정도 받아야되지 않겠음? 이거나 마찬가지 ㅋㅋㅋㅋ 무려 신협이...ㅋㅋㅋ

 

집주인이랑 계약했는데 다른데 방값 올랐으니 계약도 안끝났는데 방값 올려서 내라고 통보하는거나 마찬가지..ㅋㅋ 도대체 신협은 계약을 뭘로 보는거여?

그래서 어떠한 근거로 이 같은 갑질을 시전했는가?를 봤더니..


국가 경제·금융 사정의 급격한 변동으로 현저한 사정 변경이 생긴 때에는 이자율을 인상·인하할 수 있다'는 조항을 근거로 들었다.

이..이런게 있었어? 하고 그런가 하고 글을 계속 읽어보니...


금감원도 상호금융권을 비롯한 전 금융권에 유사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도할 방침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여신거래기본약관의 '국가 경제·금융 사정의 급격한 변동으로 현저한 사정 변경'은 천재지변 등과 같은 상황을 가정한 것이지, 최근 같은 금리 변동 상황을 포함하지 않는다"며 "금리 인상기에 유사 사례 방지를 위해 전 금융권에 다시 지침을 내릴 것"이라고 말했다.

 

 

 

-결론-

금감원: 어림도 없다! arm~~!!!

이상으로 신협 고정금리 대출 이자 인상,황당한 안내 뒤 철회 포스팅을 마칠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