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영화 리뷰

이제 만나러 갑니다 오길남 박사

by 대장동찢지사 2023. 5. 10.
반응형

이제 만나러 갑니다 오길남 박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이제 만나러 갑니다 오길남 박사입니다.

 

이제 만나러 갑니다 오길남 박사

이번에 이제 만나러 갑니다에 오길남 박사 사연이 공개가 됬는데요. 참 가슴아픈 이야기더라구요. 6.25분단의 아픔이 아닌 동독 서독이 있던 시절에 이야기 입니다.

 

이제 만나러 갑니다 오길남 박사

서울대 졸업후 독일로 유학을 간 오길남 박사. 

이제 만나러 갑니다 오길남 박사

거기서 파독 간호사로 일하던 신숙자씨와 결혼을 하게 됨. 

이제 만나러 갑니다 오길남 박사

그리고 1985년 독일 브레멘 대학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근데 그 때 당시 박정희 시절과 전두환 시절이라 유신체제에 반대하는 운동을 해서 한국으로 돌아가기도 애매한 상황에 취직도 어려운 상황이였다고 하네요.

 

이제 만나러 갑니다 오길남 박사

원래 사람이 사기에 제일 잘 당하는 상황이 어려울때 누가 달콤한 말을 하면 잘 당하는 법인데. 이때 사정을 잘 알고 있던 북한 간첩이 꼬득임.

 

북한가면 아내의 병도 무료로 고쳐주고 대학교수로써 안정된 직장을 잡을수 있다 라고 감언이설로 꼬득임.

 

 

 

이제 만나러 갑니다 오길남 박사

아내는 당연히 반대를 했지만.. 사람이 뭐에 씌였는지 북한에 가야한다고 아내를 설득시키고. 불행이 될거라고 아내가 이야기 함.

 

당연하게 가니깐 경제학 교수는 무슨...

이제 만나러 갑니다 오길남 박사

구국의 소리라는 탈북하라는 선전 매체에나 악용되고 교수자리는 없음.. 사기 먹은걸 알고 낙담하고 있을때 슬슬 북한에서 지령을 내림.

 

오길남 박사가 사기 당한것 처럼 다시 다른 남한에 유능한 인재에게 접근해서 납치해오라는것임. 그래서 아내가 들어가서 탈북하라고 그리고 탈북한다음 아내와 자녀들도 꺼내달라고 함.

이제 만나러 갑니다 오길남 박사

그래서 딱 공항에 내리자 마자 심사대에서 도와달라고 하고 탈북에 성공하게 됨. 문제는.. 탈북한뒤에 가족들을 구하는것을 노력해본들.

이제 만나러 갑니다 오길남 박사

 

북한에서 돌아온 답은 돌아오라. 돌아와봐야 솔직히 의미가 있겠음? 똑같이 요덕 수용소나 보내겠지.

 

이렇게 음성메세지로 녹음했음. 그리고 나중에 북한이 공식적으로 밝힌 오길남 박사의 아내는 병을 앓고 있었고 사망했다고 함. 하긴 이미 병이 있는 상황에 요덕수용소에 갔으니 살아남기가 쉽지 않았을듯.

 

멀쩡한 사람도 죽어나가는 곳인데.. 그리고 딸의 경우 만나는것을 거부하고 있다라는 문구가 나오던데. 솔직히 내가 오길남의 딸이라도 아버지라는 사람 용서 못할듯.

 

오길남 박사의 선택으로 북한에 왔고 오길남 박사가 탈북을 해서 지옥으로 끌려갔으니 85년에 10살이였으면 지금쯤 50가까이 됬을텐데.. 오길남 자녀들은 살아있을지 없을지도 모르고 

살아있다고 한들 오길남 박사를 용서 할수 있을까? 근 40년을 지옥에서 고통받았을텐데.. 오길남 박사가 사기를 당한것은 분명한 사실이지만.. 중요한것은 정작 피해는 오길남 가족들이 제일 크게 보고 있음.

 

물론 오길남 박사는 한평생을 죄책감을 가지고 살아왔다곤 하지만.. 최책감 vs 실제 지옥을 살고 있는 딸 이라면.. 후자가 더 고통스럽지 않겠는가?

 

이제 만나러 갑니다 같은 프로그램들이 많아져서 북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줘야한다고 생각함. 솔직히 요즘 방송국들 반일 운동을 쳐하면서 실제 주적인 북한은 싸고 도는 대부분의 좌익 방송들을 보면서 드는 생각이 이완용이 별거임?

 

좌익방송이 이완용이지. 반일 운동의 경우 이미 지나간 과거고. 북한은 아직 현재 진행형이다. 일본제국 시절 수탈을 얼마나 하고 학살을 얼마나 했던간에.. 북한은 아직도 우리민족을 수탈중이고 아직도 학살을 자행중이다. 

 

남한 사람도 학살 하고 북한 사람도 학살 하고. 일단 이만갑의 경우 글로 보는것보다 영상으로 보는게 좀 더 나을듯 하여 영상을 가져왔습니다. 물론 이건 후반부에만 조금 나오는영상임.

 

이제 만나러 갑니다 오길남 박사편

 

 

 

 

이제 만나러 갑니다에 나온 오길남 박사에 대한 정보를 찾으려고 돌아다녀봤으나 큰 정보는 없구요.

 

오길남(吳吉男, 1942년 ~ )은 대한민국의 전 경제학자이다.

1970년,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1985년에 독일 브레멘 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를 취득했다.
 같은 해, 유럽 거점 북한 공작원에게 포섭유괴되어 가족과 함께 입북, 
북한에서 대남흑색선전 담당 공작원이 되었다. 1986년, 독일에 공작원으로 파견되다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탈출했다.

 

이 정도면.. 이제 만나러 갑니다에 나온 내용이 더 자세할거라 생각들음. 영화 출국의 모티브가 되어서 영화화 했다고는 한데 크게 흥행하진 못한듯 함. 관람객 3만으로 그침..

 

이상으로 이제 만나러 갑니다 오길남 박사 포스팅을 마칠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