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영화 리뷰

청춘월담 등장인물 출연진 정보

by 대장동찢지사 2023. 2. 8.
반응형

청춘월담 등장인물 출연진 정보 

 

TVN에서 방영하는 8시 50분 방영하는 월,화 드라마입니다.원작은 잠중록이 원작을 하려고 했으나 논란으로 인해 순수 창작물이라고 했는데. 이 부분은 나중에 다시 알아보기로 하고 장르는 가상역사, 로맨스, 추리입니다. 

 

20부작으로 예정되어있으며 ​연출에 이종재 김정욱, 극본 정현정, 출연진 박형식, 전소니, 표예진, 윤종석, 이태선, 허원서 外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 그럼 우선 청춘월담 예고편 먼저 보고 오실까요?

 

청춘월담 예고편 영상보기

 

청춘월담 등장인물 출연진

 

 

청춘월담 등장인물 출연진 이환- 배우 박형식

한 번 본 것은 모조리 기억하는 괴물 같은 기억력의 소유자.

형님인 의현세자가 훙서薨逝한 후 동궁전의 주인이 되었다. 대군 시절에는 잘 웃고, 따뜻했으며, 장난기가 많았다는 동궁전 소내관의 증언이 있으나 지금은 그 말을 믿는 자가 아무도 없다. 까칠하고, 오만하며, 속내를 함부로 내비치지 않으며, 제멋대로 변덕과 심술을 내는 통에 동궁전의 궁녀와 내시들은 죽을 맛이다. 그 뿌리 깊은 어둠에 은밀히 숨겨진 비밀이 있으니, 그것은 귀신의 서(書)다.

세자 책봉례를 치른 그날 밤, 동궁전에 홀연히 나타난 ‘귀신의 서(書)’. 이것은 누구의 저주이며, 어찌하여 그 예언대로 이뤄진단 말인가! 누구를 믿어야 하고, 누구를 의심해야 하는가?

혼란스러운 그의 앞에 어느날, 그의 스승이었던 개성부윤 민호승과 그 가족을 죽인 범인 개성의 살인자 민재이가 스스로 나타난다.

온 세상이 그녀를 쫓는 더럽고 흉악한 수식어와 어울리지 않게, 사람을 꿰뚫어 보는 깊고 투명한 눈동자를 가진 여인, 민재이.

“이 세상에 귀신은 없습니다.
귀신보다 무서운 인간의 속임수만 있을 뿐입니다”

민재이의 말 한 마디에 오랜 불안이 씻겨 내려져가는 것만 같다.
자꾸만 이 여인을 믿고 싶어지는데...

 

청춘월담 등장인물 출연진 민재이- 배우 전소니

어려서부터 여느 사대부 여인과는 남달리 엉뚱했다. 호기심이 많았고, 세상의 모든 것이 궁금했다. 그래서 물음이 많으니 말이 많았고, 인정이 많으니 눈물도 많았고, 성품이 밝으니 웃음도 많았다.

헐벗은 이를 보면 장옷을 벗어주고, 굶는 자가 보이면 쌀을 퍼다 주었다. 억울하게 곤장을 맞고 누워있는 자를 보면 누명을 벗겨주고 싶었다. 죽은 자가 있다는 말을 들으면 어찌 죽었는지 궁금하였다. 부친 몰래 사건기록이나 율문律文 법률을 조목별로 적은 글을 읽었다. 미궁에 빠진 사건을 만나면 몰래 나가 현장을 살폈고 단서를 모아 혼자만의 추리를 했다. 추리가 끝나면 오라비 민윤재에게 사건을 정리한 기록을 주었고, 수사관 민윤재의 이름으로 해결된 사건들이 개성일대에 자자했다.

그러던 어느날, 정혼자와의 혼례를 앞두고 그녀가 차린 밥상을 받고, 아버지와 어머니, 오라버니가 동시에 피를 토하고 죽게 되고, 하루아침에 가족을 몰살한 살인자이자 도망자 신세가 되어 버리고 만다. 수배령이 붙은 상태에서 쫓기고 피하며 산을 넘으며 그녀는 세자가 아버지에게 보낸 밀서를 떠올린다. 모든 것을 바로잡기 위해 목숨을 걸고 세자를 만나러 가는 민재이.

마침내 조선에 떠도는 모든 풍문의 주인공, 왕세자 이환을 만난다,

“저의 누명도, 저하의 저주도,
모두 사특한 간계를 지닌 사람의 짓일 뿐입니다.
제 힘으로 반드시, 진실을 밝혀낼 것입니다!”

장가람- 배우 표예진

개성에서는 재이의 몸종이었다. 재이는 가람에게 하나뿐인 가족이었고, 큰 그늘이었고, 스승이었고, 벗이었다. 재이가 가자면 어디든 함께 갔고, 재이가 하자면 뭐든 함께 했다. 재이를 따라다니며 세상을 배우고 사는 법도 배웠으며, 자기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도 알았다.

재이랑 남장을 하고 돌아다니다 마님에게 회초리를 맞아도 둘이 함께라면 무서울 것이 없었고, 온 세상이 다 기뻤다. 길을 걷다가 하나가 노래를 시작하면 하나가 마무리 지었고, 눈만 마주쳐도 서로의 마음을 알았다. 언젠가 재이는 말했다. 전생에 우리는 자매였을 거라고. 천한 내가 아씨와 자매였을 리가 없지만, 그렇게 말해주어 좋았다.

재이의 혼인을 앞두고 재이를 따라 한양으로 갈 예정이었지만.... 개성부윤댁이 살인사건으로 풍비박산이 나고, 재이가 누명을 쓰고 도피한 후 재이와 만나기로 약속했던 곳에서 김명진을 만난다. 재이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명진의 제자가 되었으나.. 이 도령, 참 대책 없다.

이름난 사대부의 자식이라면서 품위라곤 없고, 사내인 것은 분명하나 배짱도 없고, 살짝.. 아니 많이.. 돌은 자 같기도 하고... 스승으로 존경할 구석이라곤 없는 자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점점 투박한 명진의 진심을 알아가는데...

 


청춘월담 등장인물 출연진 한성온-배우 윤종석


조선의 근간을 세울 때부터 함께 해온 명문가, 영산한문의 종손.

반듯하고 강직하며, 따뜻하다. 타고난 기품과 학식, 애민愛愍의 마음까지 갖춰, 경국지재라는 칭찬이 자자하다. 환이 대군 시절 같은 스승 밑에서 동문수학하며 자라온 벗이었으나, 환이 세자의 자리에 오르며 멀어졌다. 환은 저주의 문장 ‘벗이 너에게 등을 돌리고 칼을 겨눌 것이며’ 때문에 성온에게 거리를 두고 있지만, 영문을 알 리 없는 성온은 그런 환이 야속하고 서운하기만 하다.

그런 성온에게 날아든 청천벽력과도 같은 소식! 정혼자 민재이가 다른 이와 정을 통했으며, 자신과 혼인하기 싫다는 이유로 일가족을 독살하고 사라졌다니!! 도대체 내가 무엇이 부족하기에 이토록 지독한 모멸감을 안겨준 것인가?

그 추문은 단 하나의 흠집도 없이 살아온
성온의 고고한 자존심을 산산이 무너트리는데...

등장인물 출연진이 많아서 이제 슬슬 마무리를 지을려고 하는데 어익후 익숙하신분이 나왔는데..ㅋㅋㅋ 이분 대행사의 최창수 상무님 아니십니까? ㅎㅎ

 

청춘월담에서는
좌의정. 병조정랑 한성온의 아버지. 조선의 근간을 세울 때부터 만고충신의 길만 걸어온 영산한문의 수장.

반백이 넘은 나이에도 젊은 무사 서너명 쯤은 혼자 상대할 수 있을 정도의 기백을 가졌으며, 왕에게 충심으로 간언하기를 두려워하지 않는 충직하고 올곧은 성정으로 만인의 존경과 두려움을 한 몸에 받고 있다라고 설명이 나와있는데..ㅎㅎ

조선시대에는 올곧은 성격으로 만인의 존경과 두려움을 받던 좌의정이 환생해서 대행사 드라마에선 권모술수와 사내정치로 먹고 사는 빌런캐릭터로 되었다 이런 유니버스인가요?ㅎㅎㅎ

 

아무튼 대행사 관련 내용은 예전에 포스팅한게 있으니 아래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https://kjh123ok.tistory.com/379

 

대행사 드라마 등장인물,출연진,시청률,페미

대행사 드라마 등장인물,출연진,시청률,페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대행사 드라마 등장인물,출연진,시청률,페미입니다. VC그룹 최초로 여성 임원이 된 ‘고아인’이 최초를 넘어 최고의 위

kjh123ok.tistory.com

청춘월담 등장인물 관계도

 

청춘월담 원작과 리뷰

 

 

 

청춘월담의 원작 잠중록을 논란이 되자 고대로 쓰진 않고 창작물로 대체 했다고 하나.. 잠중록 책 내용을 참고해보자면 잠중록 책 소개를 보면 '가족을 살해했다는 누명을 쓰고 쫓기던 소녀가 황실로 숨어들면서 펼쳐지는 미스터리 사극 로맨스' 라는 내용이 있어 드라마와 일치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어릴 적부터 뛰어난 추리력을 가진 소녀가 가족 독살 누명을 쓰고 황제의 아우를 만나 소환관으로 신분을 위장하고 황실에서 기이한 사건들을 풀어간다', '남장으로 신분을 감춘 천재 탐정 소녀와 모든 것이 완벽하지만 냉담하고 무심한 황족'이라는 설명이 있는데요.​

 

쉽게 말하면 청춘월담은 잠중록의 설정은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중임. 참고로 잠중록은 중국소설이며 작가가 혐한작가입니다. 

 

안그래도 요즘 중국관련 정서가 매우 안좋은데 굳이 혐한 작가의 작품을 토대로 드라마를 만들어야 했나 싶기도 함. 그리고 1화의 경우 좀 지루하긴 했는데 2화부터 이야기가 진행되고 주인공의 활약을 하기 시작하면서 좀 흥미로워지네요.

 

이상으로 청춘월담 등장인물 출연진 정보 포스팅을 마칠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