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

너드 너드미 뜻

by 대장동찢지사 2023. 3.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 나는 솔로 13기에서 여자분들 자기소개와 첫데이트가 진행됬는데요. 개인적으로 13기 광수씨를 응원하게 되네요. 아무래도 특이한 사람이라 관심이 가는거 같습니다.ㅎㅎ

 

너드미 뜻

너드미란 무엇일까요? 위와 같은 사람을 너드미가 있는 사람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럼 우선 너드미는 ​Nerd 美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외국어 Nerd에 한국의 미가 합쳐져서 이런 단어가 생긴것이죠.

 

그럼 Nerd는 무슨 뜻일까요? 너드는 nerd 괴짜라는 의미입니다. 외국에서 너드란 한 가지일에 빠져있는 괴짜의 모습을 말하는 말입니다.  예전엔 안 좋은 의미로 많이 쓰였지만 요즘은 공부만 할 거같은 공대남?의 이미지를 나타낼때도 씁니다.

​무언가에 몰입하다보니 사회적 스킬은 부족하고 서툴지만 나한테는 충실하고 잘 해줄 거 같은 상대.

 

일단 nerd의 특징은 공부를 잘하는 이미지가 있어야함. 그런부분에서 오타쿠랑 좀 비교됨. Nerd중에 오타쿠가 많지만.. 모든 오타쿠가 Nerd는 아님. 

 

예전에 빅뱅이론 이라는 드라마가 있는데 이 사람들이 딱 Nerd를 잘 나타낸 캐릭터라 생각되어서 영상으로 한번 보시죠.

 

빅뱅이론에 나오는 4명의 너드들

 

반응형

보면 헛소리를 상당히 많이 하는데 한명은 인도인 한명은 유대인 2명은 미국인인데 딱 봐도 모두 괴짜에. 과학자들임 ㅋㅋ하나같이 나사가 빠져있음.ㅋㅋㅋㅋㅋ 웨이터 여성과 이웃집이라 방문한건데 웨이터 여성 말곤 다 괴짜임. 등장인물들이 ㅋㅋ

 

일단 너드의 뜻을 알게 되었고 너드미가 있을려면? 중요한것은 

원판이 잘생겼나 이뻐야함.ㅋㅋ 사실상 저런 뿔테 안경 끼고 학교에서 공부만 하는 남자, 혹은 여성에게 있는 매력 같은 느낌임. 너드미는 그런 매력이 있는 사람들 뜻함.

 

사실상 어떤 스타일의 한 카테고리라고 보시면 이해가 쉬울듯. 

 

이번에 너드미를 뿜뿜 해주신분들이 나는 솔로 13기에서 순자님과 광수님 정도가 될수 있을듯.

현숙님은 뭔가 소프트웨어적으로는 너드 느낌 살짝 나는데 그러기엔 너무 힙함. 그리고 인싸 느낌도 강함. 아마 본질은 인싸인데 공대를 거치면서 동화된 느낌이라고 할까?

 

공대 여자 오래 하다 보니 그 그룹에 맞춰주다 보니 너드 느낌 살짝 나는 거지.. 본질은 인싸 같음. 패션도 완전 패피임.ㅋㅋㅋ 솔직히 이정도로 패피면 너드라고 부르기 어려움.

 

 

 

너드는 특유의 이상함 혹은 특이함이 있음. 사고 방식이 남들과 다르다 이런 부분도 장착해야함. 그런 부분에선 현숙님도 해당할수 있겠음.

 

그런부분에서 순자님이 딱 너드에 조건에 맞는다고 볼수 있을듯. 자신에 분야에 몰입해서 깊이 파고드는 부류의 사람. 그리고 뭔가 말씀하시는것도 약간 특이하다고 느꼈음.

 

너드미 뜻

순자님이 광수님을 택했는데 정말 잘어울린다 생각 했음. 둘다 너드미 뿜뿜한 커플이라 너무 보기 좋았음. 비슷한 업종의 사람들이라 공감대 형성이 쉬울듯함. 

 

확실히 일적으로 이야기 해도 다른 사람에겐 저런 이야기 하면 무슨말인지 못알아들으니 관심을 안가지겠지만. 비슷한 업종이라 공감대 형성이 잘되니.ㅎㅎ

은근슬쩍 광수씨가 플러팅을 시전하는데 과하지 않고 괜찮았음.

일단은 순자씨는 좋았다고 하고 반응도 좋았고 광수님도 괜찮은듯 보였다. 하지만 저곳이 어딘가? 솔로나라임.ㅋㅋ 무슨일이 벌어질지는 아무도 모르는거라 ㅎㅎ 

 

이상으로 너드 너드미 뜻 포스팅을 마칠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