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영화 리뷰

꼬꼬무 한보그룹 imf 원인

by 대장동찢지사 2023. 4. 1.
반응형

꼬꼬무 한보그룹 imf 원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꼬꼬무 한보그룹 imf 원인입니다.

 

우선 3월 30일에 방영된 꼬꼬무에서는 한보그룹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대략적으로 한보그룹이 어떻게 해서 성장했고 그리고 어떻게 망했는지에 대해서 나왔는데.

 

사실 대충 이야기는 예전에 한번쯤 봤던 내용들이잠 꼬꼬무에서 자세히 다루어서 좀 더 디테일하게 봤던거 같습니다만. 근데 꼬꼬무의 점점 내용이 ㅋㅋ 판타지를 쓰시네 ㅋㅋㅋ

사과상자로 뇌물을 줬고 

그로인해서 부도가 났다. 여기까지야. 인과관계가 있는 주장임. 근데 꼬꼬무가 imf가 한보때문에 발생했다~~~이렇게 주장하는데 ㅋㅋㅋㅋㅋ

 

게다가 상당히 정치적으로 김영삼 정부를 까내리면서 방송하네 생각했는데 ㅋㅋ

여윽시..ㅋㅋㅋ 꼬꼬무 기획이 좌파 카르펠 방송인 ㅋㅋㅋ 

 

솔직히 이 사람 꼬꼬무 방송 무조건 까는건 아님. 예전에 

 

https://kjh1234ok.tistory.com/87

 

꼬꼬무 고미영 사망 김재수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꼬꼬무,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에 고미영, 김재수 산악인의 이야기 입니다. 이번편 진짜 역대급 레전드네요. 가끔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보긴 했지만.. 이번

kjh1234ok.tistory.com

이편은 진짜 잘 만들었다고 생각함. 이땐 칭찬일색임. 근데 이번에 왜 까느냐? 정치적으로 편향된 선동+ 말도안되는 선동.

 

솔직히 내가 드라마 혹은 방송 작가고 니들 슨상님 비자금 받은거 추적60분으로 편성해서 방송하면 전라도에서 거품 안물거 같아?ㅋㅋ 5.18 유공자 명단 중에서 그때 태어나지도 않은사람이 5.18 유공자 명단에 들어가있는거 꼬꼬무 방송으로 편성 해서 넣었다고 생각해봐라

 

전라도에서 폭동일어난다 ㅋㅋㅋ 이렇듯. 정치적으로 한쪽으로 편향된 방송하면 당연하게 욕먹는거 생각해야지?아님 꼬꼬무는 성역이야? 까면 안되?ㅋㅋㅋ

이미 꼬꼬무 정주영 소떼 몰거간거 방송한거 커뮤니티에서 까이고 있음. ㅋㅋㅋ 이 사람 정치적으로 편향적인거 말고도 이번에 나는 좀 다른 이유로 글을 쓰게됨. 바로 꼬꼬무가 주장한 imf 이유에 대해서 한보가 원인이다! 이렇게 결론 내리고 선동을 하는데 이렇게 말해주고 싶다.

내가 살다 살다 imf가 한보때문이다!!! 라고 이야기 하는 사람 첨보네.

 

우선 이것을 어떻게 이야기 하면 쉬울까 하고 생각을 하던 도중... 이순신의 전투중 옥포해전 정도로 생각하면 될듯하다. 이게 뭔 말이냐?

 

분명히 한보가 imf의 요인중에 하나인것은 맞다. 근데 한보가 imf 외환위기를 일으켰다라고 보는것은 확대해석이라는것임.

 

자 기업들의 방만한 경영으로 무리한 차입으로 인해서 많은 외채를 지고 있던것은 사실이였고. 한보도 그중 하나라는 점임. 물론 한보의 잘못이 큰것도 맞지만. 그렇다고 한보 하나로 imf 외환위기가 온것은 아니라는 사실임.

 

우선 이 imf 외환위기에 대해서 이야기 한 내용이 있어서 그걸 가져왔다.

 

imf 외환위기 설명 영상

 

이사람은 주로 내부적인 내용을 다루었고. 충분히 합리적이라 판단되어서 가져왔다. 

그리고 imf 외환위기를 볼때 우리는 내적인 요인만 찾으려고 함. 하지만 경제학적으로 봤을때 이때 동남아 국가들 외환위기가 돌고 있던 상황임. 태국으로부터 시작한 신용경색이 다른 나라에 전염되어 한국까지 왔음. 

 

자 그럼 다른 관점으로 보기 위해서 다른 영상을 또 준비했다.

이번에는 조지소로스라는 인물임. 

 

imf 외환위기 원인 조지 소로스 영상

 

 

 

조지 소로스 같은 인물을 헤지펀드 인물이 더 원인이라고 하는것이 합당한 이유라고 볼수 있다. 자 단순하게 생각해보자. 외국인들이 왜 갑자기 돈을 막 인출해갔을까?

 

한국이 안전하지 못하다는 공포를 심어줬기 때문이다. 조지 소로스의 경우 바트화(태국)와 링깃(말레이시아) 공격해서 큰 수익을 내고 그로 인해서 동아시아 많은 나라들이 imf를 겪었다.

 

이는 사실 뱅크런이라는 사태를 이해 하면 좀 더 이 imf 사태를 이해 하는데 도움이 될것임. 현재 svb 은행이 파산을 했음. 이유는 뱅크런. 

 

이유를 설명하자면 지면이 너무 늘어지니 이 부분은 내가 예전에 뱅크런에 대해서 설명하면서 토스뱅크 이야기를 한적이 있으니 아래의 글을 참조 해주시길 바란다.

 

2023.03.30 - [경제] - 토스뱅크 뱅크런 선이자예금

 

토스뱅크 뱅크런 선이자예금

토스뱅크 뱅크런 선이자예금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토스뱅크 뱅크런 선이자예금입니다. 이번에 재미있는 이슈가 있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단순 헤프닝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길

kjh1234ok.tistory.com

 

자 은행이 뱅크런이 났다 혹은 뱅크런이 날것 같다. 그럼 제일 문제가 되는것이 뭔지 아는가? 바로 전염이다. 공포라는것이 전염되기 때문에 문제이다. 

 

오늘은 svb은행. 다음엔 크레딧 스위스, 그다음은 도이치 뱅크. 현재 벌어지고 있는 일이고. svb와 크레딧 스위스는 인수 합병으로 마무리. 도이치는 일단 괜찮다 시전중.

 

우리나라는 토스뱅크,새마을금고가 부도 의혹이 올라오면서 뱅크런을 겪을뻔했다.

 

이러한 공포는 확산된다는것이 가장 큰 문제이다. 어떤것이냐? 

 

위 기사를 보면. 레바논의 은행 강도이다. 무려.. 이사람이 은행 강도를 한 사연은.. 가족이 아프고.. 가족이 아프면 강도짓 해도 되는가?

 

아니... 본인예금 인출 해달라고 은행강도짓을 한거임...

이게 뭔 개소리인가 싶지만...정부가 박살난급의 상황에서 은행에서는 뱅크런이 발생하고 은행이 지급을 못하게 되면서 벌어진 일이다..

 

일반적으로 은행은 신용을 잃게 되면 뱅크런이 발생한다. 이때 한꺼번에 예금 인출 상황이 벌어지면 대부분의 은행은 파산한다. 

 

이 공포가 옆동네 은행까지 번지게 된다. 그러면 어떻게 될까?

뭐긴 뭐야..멸망 시나리오지..그럼..ㅋㅋㅋ 그렇기 때문에 국가가 나서서 지급보증을 하면서 뱅크런을 필사적으로 막는다. 근데 국가가 부도하면 누가 지급 보증을 함?

 

외국인들 입장에서 한국이 부도 날수 있다 이러면 님이 외국인 투자자들임 그럼 얼른 뛰어가서 돈 빼려고 하지 않겠음? 그게 바로 imf 위기를 촉발시키게 된 요인이라 보면 됨.

 

금모으기로 인해서 뭐 국민들이 imf를 위기를 극복하게 했다.. 이 이야기도 선동과 날조인데..그것까지 쓰자면...하.. 나도 자료 찾고 정리하고 지면이 너~~~무 길어져서 빼겠다.

 

일반적으로 뱅크런이 일어나는 요인은 기초체력이 부실한 상태에서 공포심이 전염되어서 너도나도 돈을 인출하게 되서 발생하는것임.

 

imf 외환위기를 아주 간단하게 진짜 초등학생 잼민이 새퀴들도 이해 할수있게 이야기 하자면 뱅크런이다라고 설명할수 있을것 같다.

 

그래서 이 혓바닥을 거의 무한대로 늘려서 계속 이야기 하는이유는.. 꼬꼬무의 한보땜에 imf가 발생했다는 이야기...ㅋㅋㅋ

진짜 계속 이야기 하자면 imf가 발생한 요인으로 한 100정도 있으면 1~2정도의 영향력을 미쳤다고는 할수 있겠다. 물론 한보의 회장은

가 맞다고 본다. ㅇㅇ 내가 임마 한보 회장 쉴드 쳐줄려고 이렇게 긴글쓴거 아니다. 또 뭐 한보 회장 쉴드러냐? 어쩌고 같은.. 논점 흐리는 주장을 하는 뇌가 좌우로 트위스트 춘애들이 많아서 미리 이렇게 이야기를 함.

 

아 그리고 뭐 자료 찾다가 금융개방이 imf의 원인이 되었다고 이야기 하는사람이 있던데.. 

이제 반박하기도 귀찮고 짤하나로 요약해줄게. 잘 모르고 무식한 사람이 신념을 가지면 무섭습니다. 이게 딱 알맞은 요약이다. 살인 사건으로 칼 맞아죽었으니 칼이 범인이다. 전국의 칼판매를 금지 합시다 급의 개소리임.ㅇㅇ

 

이상으로 꼬꼬무 한보그룹 imf 원인 포스팅을 마칠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