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영화 리뷰

방과후 전쟁활동 공식영상 2부 드라마

by 대장동찢지사 2023. 4. 5.
반응형

방과후 전쟁활동 공식영상 2부 드라마

 

 

안녕하세요. 이번포스팅 주제는 방과후 전쟁활동 공식영상 2부 드라마입니다.

 

방과후 전쟁활동 공식영상 2부 드라마

이번에 3월30일에 티빙에서 오픈한 드라마입니다. 그리고 이 드라마 방과후 전쟁활동은 유명한 웹툰을 원작으로 했습니다. 

 

하일권이라고 방과후 전쟁활동 말고도 목욕의 신, 안나라 수마나라,스퍼맨 등이 있지요. 여튼 이웹툰이 드라마로 만들어 질줄은 몰랐네요. 

 

이 드라마의 내용은 갑자기 구체들이 생겼는데 이게 미사일을 쏴도 오히려 구체가 분열만 되고 아무런 피해를 안주고 있어서 그런가 보다 하고 있는 상황에  

구체가 땅으로 떨어지면서 시작합니다. 이 구체에서 나온 것은 외계 생명체.

그래서 국방부는 전시 체제를 하고 동원령을 발표하는데 여기서 18세 고3도 포함을 시킵니다. ㅎㅎ 여기서 작가가 미필아니냐고 까이는 부분인데...

 

고3을 동원령 발표를 했는데 동의서따위를 받아오라고 시킴. 그러니깐 자발적인 군입대인데 가산점을 주겠다고 함. 이부분이 설정 오류임.ㅋㅋ 

가산점따위로 전쟁에 참여하게 됬는데 당연히 집에 가겠다고 하지 ㅋㅋㅋ 만화 방과후 전쟁활동에서는 집에 간 인물도 있는걸로 나오는데 그나마 드라마 방과후 전쟁활동의 경우 탈영하려고 하지만 잡히는걸로 설정을 바꿈.

 

초반에 괴물의 위험성을 모르는 부모들은 흔쾌히 승낙을 해줌... 이 부분도.. 좀 의아한게... 부모가 군대 갔다왔으면 알텐데?ㅋㅋㅋ 

 

대부분의 국가에서 학도병을 모집 할땐 뭐다? 전황이 조~~올라 불리할때 보통 모집하는데 그걸 자율로 모집하는데... 승인을 해줬다고?? 나는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됨.

 

걍 18세 강제 징용을 해야했음. 대부분의 국가는 전시에 징용을 강제로 징용함. 해외에 있는 경우에는 안들어오고 버티는 경우 여권 말소하고 범죄자로 만듬.ㅇㅇ

그리고 캐릭터들이 1급 발암물질들이 꽤나 많음.ㅋㅋㅋㅋㅋㅋ 어찌보면 고3이라는 미성숙한 청춘들이라 그러는거 알겠는데 보는 내내 ㅋㅋㅋ

를 외치게 하는 1급 발암물질 수준임 ㅋㅋ 게다가 발암이 특이 심한 캐릭터들이 있는데 개들은 아 죽지도 않고 잘 살아남.ㅋㅋㅋ

비판중에서 화를 참고 봤다는 사람이 많음.ㅋㅋ 아무래도 캐릭터들이 너무 발암이라 그나마 다행인건 6화쯤 가니깐 애들이 성장을 해서 갑자기 원숭이에서 사람이 되었음.

 

그리고 설정부분에서 일반탄으로는 데미지를 안입고 du라는 특수탄으로만 데미지를 입는다고 나오는데 어쨌든 사람얼굴에 붙어있는 혹은 사람을 덮칠려는 괴물을 쏘면 같이 공격당하는 사람도 죽는게 상식임.

 

일반 탄의 경우 관통을 하기 때문에 뒤에 있는 사람도 죽는 거임. du탄 열화우라늄탄의 경우 철판도 뚫는데.. 괴물 뒤에 있는 사람도 당연히 같이 죽음.

 

그렇지만 아무런 제약없이 괴물만 죽음.ㅋㅋ 탄도 거의 무한대로 쏨.ㅋㅋ 탄약 장탄하는 장면이 거의 안나옴.ㅋㅋ 이건 사실상 드라마 작가의 문제인듯 함. 이런 세세한 부분은 드라마 방과후 전쟁활동으로 하는 과정에서 수정할수도 있는 부분이 아닌가 싶긴 함.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드라마는 재미있었음.ㅇㅇ 보통 이래서 재미가 없습니다가 일반적인데 ㅋㅋ 방과후 전쟁활동의 경우 군대를 갔다 온 사람들의 경우 아니 설정 오류 뭐임?하면서 화를 내겠지만..

 

여성 분들의 경우 어차피 오류를 잘 모르시니 나름 재미있게 보실수 있을듯. 확실히 여초 사이트의 경우 방과후 전쟁활동 평이 좋은편임.

 

그리고 남초를 가니.. 설정과 징징이 까는 글도 많이 보이지만 ㅋㅋ 의외로 여배우들이 이뻐서 봤다는 이야기도 많음.ㅇㅇ

그리고 저는 이러한 설정 오류들을 보면서도 드라마 방과후 전쟁활동의 흡입력은 있어서 한큐에 6화까지 다 봤네요. 

 

자 그럼 예고편 먼저 보고 오실까요?

 

방과후 전쟁활동 공식 예고편 영상

 

 

방과후 전쟁활동 등장인물 출연진

 

방과후 전쟁활동 공식영상 2부 드라마

국영수-안도규

 

공부 외엔 1분 1초도 사치라고 생각하는 3-2반 1번 상점집착남. 솔직히 애는 실제 발암 느낌은 아니지만 이 고딩그룹내에서 발암이라고 생각하는편임.

권일하- 김수겸

 

한번 수틀리면 막을 수 없는,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해야 직성이 풀리는 3-2반 2번의 반항아. 화나면 주먹부터 먼저 나갈 정도로 3-2반 학생들 중 가장 폭력적이다.

 

발암 공식1호. 진짜 제발 뒤졌으면 하는데 ㅋㅋㅋ 안뒤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덕중-우민규

 

'치열'의 영혼의 단짝이자 밀리터리 덕후. 없으면 섭섭한 존재감의 3-2반 3번 감초. 개그캐릭 그나마 가장 정이 가는 캐릭임.

김유정-여주하

 

혼란스러운 상황에도 이성적으로 판단하려 하는 3-2반 4번 반장.

 

김인혜-안다은

 

조용하고 차분한 성격으로 남들 만큼만 하고 싶은 3-2반 5번 우등생.

3화에서 구체 떼의 습격으로 인해 군부대 차에 탑승하고 학교를 벗어나려 하나 발목을 삐게 된 바람에 소형 구체에 의해 끔살. 3학년 2반 멤버 중 세 번째 사망자.

 

어쩐지 기억이 없다 했더니..그때 사망했구먼.. 그때 안탄다고 땡깡부리던 애는 누구였지 헷갈림.

노애설-이연

 

숫기도 없고, 행동도 느려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지만 의외의 강단이 있는 3-2반 7번 관심병사. 혼자 총기분해조립을 제 시간에 못해 핀잔받고, 소대장의 사격중지 신호에도 패닉에 빠져 방아쇠를 당겨버려 급우를 죽일 뻔 하는 등 고문관 행보를 보인다.

 

 

 

도수철- 김민철

 

잘생긴 외모에 좋은 피지컬, 자상한 성격의 3-2반 8번 스윗남. 나라를 짝사랑하고 있다.

 

방과후 전쟁활동 공식영상 2부 드라마

연보라-권은빈

 

털털하고 화끈한 성격으로 자신과 정반대인 '애설'을 못마땅하게 여기는 3-2반 11번 의리파.

우리는 이런애를 박연진으로 부르기로 했어요 ㅋㅋㅋ 아 그럼 권일하는 전재준인가?ㅋㅋ 그래도 권일하는 여자는 안건듬. 오로지 남자한테만 시비텀 ㅋㅋ

 

 

우희락-홍사빈

 

일하와 나란히 3-2반 만년 꼴등 담당. ‘일하’의 오른팔이자 절친인 3-2반 13번 청개구리.
원작과는 다르게 잘 생긴 편도 아니고 그럭저럭한 외모이며, 절친 권일하처럼 일이 잘못되거나 마음대로 흘러가지 않으면 무조건 욕설부터 내뱉는 신경질적인 캐릭터다.

이나라-최문희

 

이름이 최문희?ㅋㅋㅋ 문희는 포도가 먹고 싶은데 ㅋㅋㅋ 넵..죄송합니다

 

첫사랑 비주얼, 서툰 한국어 덕에 신비감 터지는 학생. 냉철한 사격 실력으로 전쟁을 헤쳐나가는 3-2반 15번 사격 에이스.

임우택-신명성

 

개구지지만 나름 소신과 고집 있는 3-2반 17번 잔망남.

3화에서 구체 떼의 습격을 받고 학교 안으로 피신하던 도중 소형 구체에 의해 끔살. 3학년 2반 멤버 중 두 번째 사망자.

 

장영훈- 노종현

 

오로지 학업에만 열중하는 전교 1등이자 3-2반 18번 1등.

1화에서 권일하랑 싸우다가 중형 구체에 휘말려 산 채로 잡아먹힘으로써 사망. 3학년 2반 멤버 중 첫 번째 사망자. 죽기 전 기록 영상으로 미루어보아 예전에 고3 수험생 전에는 김치열과 친구 사이였던 듯하다. 부모님과의 관계는 소원한 상태로 짐작된다.

 

조영신- 지민혁

 

침착하고 빠른 상황 판단으로 위기를 모면하는 3-2반 19번 지능형 행동파.

차소연- 신수현

 

전쟁통에 첫사랑. '춘호앓이'에 빠져버린 3-2반 21번 금사빠.

최연주-신혜지

 

착하고 배려심이 깊어 묵묵히 친구들을 잘 챙겨주는 3-2반 23번 의무병.

박은영-임세미

 

학생들의 안전을 우선시 하는 마음 따뜻한 성진고 3-2반 담임 교사.

2화에서 길거리에서 아이들을 보호할 겸 직접 총을 들고 구체 떼를 멸하려다 역으로 소형 구체에 의해 관통당해 사망. 반 아이들을 소집한 뒤 꾀병을 부리며 빠지는 등 담임으로서 무책임하고 이기적인 모습을 보였던 원작과는 완전히 상반되게 각색되었다.

 

이춘호-신현수

 

군법을 중시하고 학생들에게 단호하지만 누구보다 아이들을 위하는 성진고 2소대 소대장. 계급은 중위. 구체가 처음 지상에 낙하했을 당시 현장에 투입되었다가 소형 구체들이 튀어나와 군인들을 학살하는 현장에서 가까스로 살아남은 경력이 있다.

 

등장인물이 워낙 많아서 빠진 인물도 있을듯.. 솔직히 6화까지 봤는데도 아직 눈에 안익은 인물들이 있을정도로 사람이 학생이 너무 많음.

 

24명이라는데 ㅋㅋ 거기에 다른반 학생들까지 등장하니깐 자꾸 혼선이 온다 ㅋㅋ

 

방과후 전쟁활동 2부

 

우선 방과후 전쟁활동 1부의 경우 3월30일에 오픈해서 2부의 경우 4월에 오픈한다고 나와있지만.. 정확한 날짜가 안나온것으로 봐서 중반 혹은 후반으로 예상해본다.

 

아무래도 4월 초반이라면 지금쯤 오픈을 해야 맞는데..아직 소식이 없는걸로 봐선... 

 

여튼. 방과후 전쟁활동의 2부의 전개는 이미 원작에서는 죽었어야할 등장인물들이 살아있는 경우들이 많아서 원작과 조금 다르게 흘러가지 않을까?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았다.

 

저는 아무래도 원작을 처음에 조금 보다가 말았어서.. 정확한 원작을 모르긴 하지만.ㅎㅎ 등장인물이 수정이 이루어진 만큼 아무래도 원작을 조금 각색하지 않을까 하고 생각을 해본다.

 

 이상으로 방과후 전쟁활동 공식영상 2부 드라마 포스팅을 마칠게요.

반응형

댓글